본문 바로가기
IT 정보/팁

쿠팡에서 현금영수증 또는 신용카드 매출 전표를 발급 받는 방법

by 리미워니 2020. 12. 6.
728x90
반응형

요즘 코로나로인해 집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.

특히나 쿠팡 사이트를 많이 찾게 되는 데 주문 후 다음날 바로 배송되는

쿠팡의 로켓 배송은 정말 획기적인 시스템인것 같아요.

오늘은 쿠팡에서 현금 영수증 또는 신용카드 매출 전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 해요.

 

구매한 상품의 매출전표/영수증은 자동 발급됩니다.

단, PC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,모바일웹에서는 확인이 가능하지 않습니다.

 

■ 영수증 확인/출력하기

1. [마이쿠팡 > MY 쇼핑 > 영수증 조회/출력]

2. [마이쿠팡 > 주문목록/배송조회 > 주문상세보기]

3. 결제영수증 정보

 - 신용카드: [카드전표] 출력 선택

 - 계좌이체/무통장입금: [현금영수증 승인전표] 출력 선택  

 ※ 단, 2015.07.16 이전 무통장입금 주문의 경우 국세청 홈페이지(www.taxsave.go.kr)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.

 - 휴대폰: [결제영수증 조회/발급] 선택 > 결제대행사(PG사)의 거래내역 조회 페이지 연결

 ※ 휴대폰 결제 영수증의 경우 통신사에서 발행됩니다. .

 ※ [쿠페이 휴대폰] 결제수단 등록은 2018년 11월 5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.

단, 이전 등록 고객은 계속해서 이용 가능합니다.

 

■ 현금영수증 발급받기

 - 주문시점: [주문/결제 페이지 > 현금영수증] 란에서 등록/변경 가능

 ※ 쿠페이의 경우 주문전 [마이쿠팡 > 결제수단.쿠페이 > 현금영수증 설정]에서 '현금영수증 발급' 체크 및 정보입력 가능합니다.

 

■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을 위한 필수 정보

- 국세청 홈페이지(www.taxsave.go.kr)에 최초 1회 반드시 가입하셔야 합니다.

- 현재 국세청 사이트에 미가입 중이라 해도 회원 가입 후 24시간 후에는 기존에 발급받은 영수증 조회 및 혜택은 모두 소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※ 현금영수증 문의: 홈페이지 (www.hometax.go.kr/) 국세청 고객센터(126)

※ 국세청 홈페이지(www.taxsave.go.kr)에서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  

로그인 후, '사용내역 조회 개인소득공제용'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거래내역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.

※ 영수증 조회는 대금 결제 후 (대금 송금 후) 24시간 이후에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하며, 휴대폰 결제 이용시에는 결제 후 다음달 이동통신사 결제대금을 포함한 휴대폰 요금을 납부하시면 휴대폰 명의자에게 통신사에서 자동 발행합니다.

※ 직구 상품은 판매자가 해외에 사업장을 가지고있어 해외의 법을 적용받아 현금영수증 발행을 하지 않습니다.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