▶ KB 국민은행 OTP 발생기 및 보안카드 분실 발생 사고신고 안내
▷전국 어디서나 1599-9999, 1588-9999로 전화
이용시간
연중무휴 24시간 접수
사고신고 대상
통장, 인감, 현금카드, 직불카드, KB카드/KB비씨카드, 수표, 보안카드/OTP
ARS 신고방법
▶KB 국민은행 보안카드 분실 및 재발급
▷우선 국민은행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보안카드 사고신고등록을 하신 후 거래의 안전을 위해 본인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국민은행 영업점에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시고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.
▶KB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보안카드(OTP)를 분실했습니다. 재발급을 어떻게 받나요?
▷인터넷뱅킹 보안매체(보안카드 또는 OTP)를 분실한 경우에는 다음의 서류를 지참하시고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.
# 개인(개인사업자)고객 방문시 필요서류
본인 | 대리인 |
- 실명확인증표 | - 대리인에 의한 발급 불가 |
*실명확인인증표 종류
<일반인>
-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청소년증( 청소년증 발급신청 확인서 포함), 노인복지카드 ( 경로우대증 ), 장애인복지카드(장애인등록증 포함), 여권, 선원수첩, 국가유공자증, 새터민신분증
<학생(미성년자)>
- 학생증 ( 사진과 주민등록번호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없는 학생증의 경우 주민등록초본 또는 건강보험증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함께 첨부하여 가능)
<군인>
- 군운전면허증
<외국인>
-외국인등록증, 여권, 국내발급 운전면허증
# 법인고객 방문시 필요서류
본인 | 대리인 |
- 사업자등록증(또는 증명원) - 대표이사 실명확인증표 - ①, ② 중 선택 ① 신청인란에 법인인감날인시 ☞ 대표자/법인인감을 확인할 수 있는 법인인감증명서, 법인인감 ② 신청인란에 출금계좌의 거래인감 날인시 ☞ 대표자를 확인할 수 있는 법인인감증명서 또는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, 출금계좌통장 및 거래인감 |
- 사업자등록증 사본 - 법인인감증명서 - 대리인(신청직원) 실명확인증표 - 위임장 - 법인인감 (사용인감계 제출시 사용인감 가능) |
※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의 유효기간 - 발급일로 3개월 이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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