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리은행에서 개설한 입출금 통장 또는 예·적금 계좌를 보유한 경우, 인터넷/스마트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단, 예·적금 계좌만 보유한 경우는 '조회고객'으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.
인터넷/스마트뱅킹에서 신규회원가입시 계좌조회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공인인증서 발급, 계좌이체 등 금융거래를 이용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영업점에 방문 하시거나,
'위비 스마트 키오스크' 또는 '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'로 '전자뱅킹 서비스'를 가입하시기 바랍니다.
▶ 인터넷/스마트뱅킹에서 신규회원가입(인터넷 조회고객)
① 신규가입 가능 고객
- 우리은행에서 개설한 입출금통장 또는 예·적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만 14세 이상이면서
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고객
②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신규회원가입(선택)
- 인터넷뱅킹 : 우리은행 홈페이지 전체서비스 → 고객광장 → 개인회원서비스 → 신규회원가입 → 홈페이지 가입고객
- 스마트뱅킹 : 우리WON뱅킹 앱 실행 → 전제체뉴 → (왼편 상단) 회원가입
▶영업점에서 신규회원가입
- 본인께서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 등)을 준비하신 후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▶「비대면실명확인」으로 신규회원가입
- 우리은행에서 입출금 통장이 없는 고객도 신규회원가입 가능
※「비대면 실명확인」서비스 이용가능 조건(모두 충족)
① 만19세 이상 내국인으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고객(외국인 거래불가)
② 본인명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
③ 영상통화 또는 우리은행 또는 타행의 본인 계좌로 본인확인절차 이행 가능한 고객
- 이용 조건에 충족되는 경우 아래의 경로중 하나를 선택하여 계좌개설 및 전자뱅킹 신규가입 하시면 됩니다.
① '모바일 웹' : m.wooribank.com 접속→ (우측) 三 메뉴 선택→ 금융상품→비대면계좌개설→ 계좌개설
② 우리WON뱅킹 앱 → 전체메뉴 →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 → 계좌개설
- 전자뱅킹 이체고객으로 신규회원가입
① 우리은행 입출금통장 없는 고객 또는 입출금통장이 있어도 계좌개설을 원하는 경우
「WON통장 」개설 및 전자뱅킹 신규가입(타행OTP발생기 및 이체한도 등록)
※ 타행OTP 발생기 없는 고객은 계좌개설 및 전자뱅킹 신규가입 후(조회고객) 디지털OTP 등록
② 보유중인 우리은행 입출금통장으로 전자뱅킹 이체고객으로 전자뱅킹 신규가입을 원하는 경우
· 인터넷/스마트뱅킹에서 전자뱅킹 회원가입(인터넷조회고객)
·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 內 OTP발생기 등록 또는 디지털OTP 등록으로 보안매체 및 출금계좌, 이체한도 등록
- 자세한 상담은 우리은행 고객센터 1588/1599-5000번(0번→2번→2번)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※ 영업시간내 영업점 방문이 어려우신 개인(대한민국 국적의 만19세이상) 고객님은 영업점내 설치되어 있는
'스마트 키오스크'를 통해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 (상담센터☎ 1800-5000)
'IT 정보 >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영업점에서 발급받는 방법 (0) | 2020.11.13 |
---|---|
우리은행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해지 방법 (0) | 2020.11.13 |
우리은행 인터넷/스마트뱅킹 이체한도 조회 및 증액하는 방법 (0) | 2020.11.13 |
귀뚜라미 거꾸로 IN AD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(0) | 2020.11.12 |
Microsoft 사이트를 통해 Windows 10 October 2020 Update(Ver 20H2)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. (0) | 2020.11.1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