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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신청 시 수수료의 전자결제
민원신청 시의 수수료 결제는 다양한 결제수단과 보안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전자지불대행업체 (LG-CNS,NHN PAYCO)를 통해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.
수수료의 구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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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수수료
민원처리기준표의 민원종별 민원수수료
-
우편배송료
우편수령 시 우편료
- * 일반보통우편 400원, 등기보통우편 2,500원이며 5부씩 한 통으로 계산됩니다.
-
부가수수료
전자지불에 따른 부가수수료
- * 민원수수료와 우편료의 합이 500원 미만일 경우 : 50원
- * 민원수수료와 우편료의 합이 3,000원 미만일 경우 : 90원
- * 민원수수료와 우편료의 합이 3,000원 이상일 경우 : 그 금액의 4%(결제수단이 페이코인 경우 그 금액의 2.6%)
환급처리
민원 신청내용의 오류가 있거나 민원신청 후 접수되기 전에 민원신청을 취소한 경우에는 부가수수료를 제외한 수수료가 환불되고, 시스템 장애 등으로 민원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지불한 수수료 전액이 환불됩니다.
이 경우, 나의 서비스 > 서비스 신청내역에 접속한 후 신청하신 것 중 환불요청이 표시된 민원을 클릭하여 개인환급정보를 입력하여 환급을 요청하면 수일 내에 입력한 환급계좌로 입금됩니다.
전자결제 방법
- 신용카드
- 국내 카드사에서 발행한 모든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.
- 계좌이체
- 계좌이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bankpay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.
- 계좌이체 가능한 은행 및 거래 가능 시간은 참여금융기관정보 페이지 (http://www.bankpay.or.kr/company/page04.do) 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.
- 선불전자
지급수단- 사이버패스(https://minwon.cashgate.co.kr)만을 지원합니다.
- 사이버패스(https://minwon.cashgate.co.kr)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사이버패스 구입
* 구입방법 : (신용카드/ 계좌이체 / 무통장입금)한 후, 사이버패스의 My cyberpass에서 사이버패스 번호를 확인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합니다.
- ARS
- 회원님의 결제전화번호로 이용 가능한 통합 한도액은 월 10만원입니다.
- KT 가정용 유선전화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.
- 일반 사업자 전화 중 ARS 가능한 전화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ARS 결제 가능합니다.
- ARS결제를 위한 060 전화통화료(70원)는 전화요금 청구서의 시내 통화료에 별도로 포함되어 청구됩니다.
- 결제금액은 다음달 KT 전화요금청구서에 “민원서비스이용료”로 표기되어 청구됩니다.
* 법인은 결제가 가능하지 않습니다.
- 간편결제
- 한 번만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공인인증서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.
- 카카오페이(kakaopay) : 카카오페이 회원가입 후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 페이코(PAYCO) : 페이코 회원가입 후 페이코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 휴대폰
- 결제금액은 다음달 휴대폰요금청구서에 "인포허브"라는 이름으로 합산 청구됩니다.
- 다음의 휴대폰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
: 미성년자 명의 휴대폰/법인 명의 휴대폰, 선불요금제 가입고객/고객의 요청에 의해 이용 차단된 휴대폰 등
- 사용한도는 이동통신사의 자체 고객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.
* 법인은 결제가 가능하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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