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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 정보/팁

우리은행 OTP발생기 분실 재발급 방법 보안카드로 변경 방법

by 리미워니 2020. 11. 1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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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은행 OTP발생기를 분실한 경우 OTP발생기 분실신고 후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.

(★) 개인고객님은 OTP분실신고 전 인터넷/스마트뱅킹에서 보안카드로 보안수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 

1. OTP발생기 분실신고

 

① OTP발생기는 금융기관 통합사용으로 분실신고시 전 금융기관에 전파되고, 분실신고된 OTP발생기는 이용할 수 없습니다.

 분실신고 후 OTP발생기를 찾으신 경우에는 OTP발생기를 등록한 각 금융기관별로 분실신고 해제 후 이용할 수 있습니다.

③ 분실신고 해제는 각 금융기관에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, 우리은행은 신분증을 준비하신 후 영업점에 방문하여 주시기

    바랍니다.(본인 신청만 가능합니다.)

 

▶ 유선(ARS)으로 분실신고
    ① 1588(1599)-5000(또는 02-2006-5000) 통화시도
    ② 안내음성이 나오면 서비스코드 614번 입력
    ③ [당행발급 OTP발생기 분실신고는 2번, 타행발급 OTP발생기 분실신고는 3번, 상담직원 연결은 0번] 중 선택
        ※ 분실신고는 24시간 365일 가능

 

▶ 인터넷/스마트뱅킹에서 분실신고 
    · PC: 개인 인터넷뱅킹 로그인→ 뱅킹관리→ 분실신고→ OTP발생기분실신고
    · 스마폰 : 우리WON뱅킹 로그인→ 전체메뉴→고객지원/부가서비스→ 사고신고→ 보안카드/OTP 분실신고

 

 

2. OTP발생기 재발급

 

① 영업점에 방문하신후 OTP발생기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     ※ 우리은행에서 OTP발생기 구입시 비용 : 토큰형 3천원, 카드형 1만원(은행마다 상이함)
② OTP발생기 재발급 후 다른 금융기관에서 이용하실때에는 각 금융기관별로 이용등록을 하셔야하며,

     등록방법은 각 금융기관에 문의하여 주시기 바랍니다. 
③ OTP발생기를 여러 은행에  등록하고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분실신고 후 재발급 하실때 OTP발생기를

    최초 발급받은 금융기관에서 폐기후 재발급 받으시길 권장합니다.

 

※ 영업점에는 예금주께서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인터넷/스마트뱅킹에서 보안수단을 OTP발생기에서 보안카드로 변경

개인고객님은 아래의 조건이 모두 충족되는 경우 인터넷/스마트뱅킹에서 보안수단을 변경할 수 있습니다.

 

① OTP발생기 및 보안카드는 사고등록(분실신고)이 없는 경우에만 '보안수단변경'이 가능합니다.
② 과거 고객님께 교부된 보안카드가 있어야 합니다.
③ 고객정보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2채널(전화승인)인증 등 추가인증이 가능해야 합니다.

④ 우리은행에 등록된 공인인증서가 있어야 합니다.

    * 저장매체 저장되어 있어야하며, 인터넷/스마트뱅킹 인증서로그인으로 등록여부 확인 가능 합니다.

 

위 조건이 충족되면 아래 '보안수단변경' 메뉴에서 보안카드로 보안수단을 변경하시면 됩니다.(택)

· PC : 개인인터넷뱅킹 로그인→ 뱅킹관리→ 보안관리→ 보안서비스관리→ 보안수단변경

· 스마트폰 : 우리WON뱅킹 로그인→ 전체메뉴→ 인증/보안→ 보안카드/OTP→ 보안수단변경


보안카드로 변경시 이체한도는 보안카드 이용가능한도로 축소 됩니다.
* 변경단계에서 축소되는 이체한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 

※ 인터넷/스마트뱅킹에서 '보안수단변경' 시 OTP발생기 재사용여부 및 분실신고 필요여부에 대한 설명입니다.
 
▶ 우리은행에서 발급된 OTP발생기
    ① '전기관폐기' 되어 OTP발생기를 재사용할 수 없으므로, OTP발생기는 재교부 받으셔야 합니다. 
    ② OTP분실로 보안수단을 변경한 경우에는 '전기관폐기'로 '분실신고'는 필요하지 않습니다.
 
▶ 다른 금융기관에서발급된 OTP발생기
    ① 우리은행에서는 '사용해제'만 됩니다.

    ② OTP발생기 상태가 정상이면, 우리은행에 재등록하여 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     

    ※ OTP발생기 폐기는 최초 발급한 금융기관에서만 가능합니다.
        보안수단변경 시 다른 은행OTP는 폐기되지 않으므로, OTP발생기 분실로 '보안수단변경'하신 경우에는

        '보안수단변경' 후 OTP분실신고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추가문의는 고객센터(1588/1599-5000)에 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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