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IT 정보/팁

LG 그램 16 노트북 LCD 액정 모니터 화면 색상이 누렇게 어둡 나와요

by 리미워니 2023. 11. 24.
728x90
반응형

LG 그램 16 노트북 LCD 액정 모니터 화면 색상이 누렇게 어둡 나와요

 

[리더 모드] 또는 [야간 모드] 기능은 PC 화면의 밝기가 어두워지며 인쇄된 종이를 보는 듯한 느낌을 주어 문서를 읽을 때 눈의 피로를 예방하고 편안하게 도움을 주는 기능입니다.
이로 인해 백색 바탕 화면과 같은 일부 화면에서 다소 노랗게 보여질 수 있어요.

이런 원인이 있어요.
야간 모드 기능이 켜져 있는 경우.
리더 모드 기능이 켜져 있는 경우.
색 온도가 따뜻하게 설정되어 있는 경우.


이렇게 해보세요.
[야간 모드] 설정 끄기
디스플레이 장치는 청색광(낮에 보게 되는 빛)을 내기 때문에 밤에 잠드는 데 방해가 될 수 있습니다.
잠자는 데 도움이 되도록 야간 모드를 켜면 밤에는 디스플레이에서 눈에 편한 따뜻한 색이 표시됩니다.

➔ Windows 10 - 작업 표시줄 오른쪽의 [ 알림 센터 알림 센터] 아이콘을 선택하여 [밝기 조절] 및 [야간 모드]를 꺼주세요.


야간모드 선택
➔ Windows 11 - 작업 표시줄 오른쪽의 [작업 표시줄 오른쪽의 아이콘모음] 아이콘을 선택하여 [밝기 조절] 및 [야간 모드]를 꺼주세요.


[밝기 조절] 및 [야간 모드] 끄기
[리더 모드] 설정 끄기
리더 모드와 야간 모드를 동시에 사용하면 색상 왜곡이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

※ 리더 모드 또는 야간 모드 중 한가지 기능만 사용하는 것을 권장합니다.

➔ LG Smart Assistant 앱에서 리더 모드(`22년 4월 출시 이후 모델)

작업 표시줄의 검색에서 [LG Smart Assistant]를 검색하여 실행시켜 주세요.


LG Smart Assistant앱 실행
[화질 설정] 항목에서 [리더 모드]를 [OFF]로 설정해 주세요.

[리더 모드]를 [OFF]로 설정


➔ LG Reader Mode 리더 모드 실행하기(`22년 4월 출시 이전 모델)
작업 표시줄 오른쪽에 있는 [아이콘 숨김] 숨겨진 아이콘 표시를 클릭하여 [ 아이콘 숨김] 아이콘 누르고 [리더 모드 OFF]으로 설정해 주세요.

리더 모드 OFF


[색온도 설정] 설정
눈이 편안하고 따듯한 색감이나, 보다 선명하고 차가운 색감으로 조정합니다.
➔ LG Smart Assistant 앱에서 색온도 설정(`22년 4월 출시 이후 모델)

작업 표시줄의 검색에서 [LG Smart Assistant]를 검색하여 실행시켜 주세요.
[화질 설정] 항목에서 [색온도 설정]를 [가운데]로 설정해 주세요.


색온도 설정 화면
➔ LG Smart Assistant 앱에서 색온도 설정(`22년 4월 출시 이전 모델)

작업 표시줄 검색에서 [LG Control Center]를 검색하여 실행해 주세요.

※ 일부 모델에서는 지원하지 않습니다.


LG Smart Assistant 앱에서 색온도 설정
[LG Control Center] - [색온도 설정]에서 색감을 [차갑게] 또는 [따뜻하게] 조정해보세요.
색온도 설정으로 인해 백색 바탕 화면과 같은 일부 화면에 다소 노랗게 또는 붉게 보여질 수 있습니다.


 [LG Control Center]에서 [색온도 설정]에서 색감을 [차갑게] 또는 [따뜻하게] 조정
 [색온도 설정]에서 색감을 [차갑게] 또는 [따뜻하게] 화면

반응형

댓글